• 추천

메타버스 장르문학상 수상작품집 2: 행운을 빌어요

최난영, 홍선주, 이찬영, 이준형

로그라인

메타버스를 바라보는 두 번째 시선

환상과 열정, 우연과 희망이 가득한 유토피아



시놉시스

행운을 빌어요

본 샹스! 행운과 기회가 넘쳐흐르는 가상세계 속에서, 현실의 유일한 혈육인 형이 사라졌다. 형이 있을 거라고 짐작되는 ‘라오디케아’로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동생. 하지만 형의 흔적을 찾기란 어렵기만 한데…. 제각기 다른 모습으로 가상세계를 유영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동생의 머릿속에는 형과 관련된 한 가지 기억이 떠오른다. 서로 다른 모양으로 간직하고 있던 과거가 맞물리기 시작한다.


인투 더 디퍼 월드

가상세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캣시월드’ 개발로 막대한 부를 축적한 재영. 그에게 몇 주째 익명의 협박편지가 오고 있다. 재영의 친구이자, 캣시월드의 최고책임자 민우는 재영에게 캣시월드 안으로 도피해 있을 것을 제안한다. 그곳은 아무도 찾을 수 없을 테니까. 제2의 현실 세계를 뛰어넘어 ‘도피처’로 활용되는 가상세계. 재영은 아무도 찾지 못하게 꼭꼭 숨을 수 있을까?


너무 한낮의 호러

유명 영화감독이자 영화사 대표인 승현. 자신의 부족한 아이디어를 채워줄 탐나는 원고를 발견하고, 작가에게 거래를 제안한다. 작가의 요구는 자신이 개발한 VR 게임에 그저 좋은 추천사 한 줄 써달라는 것이었다. 승현은 아무 의심 없이 작가가 건넨 헤드셋을 쓰고 VR 세계에 접속한다. 그곳에서 뜻밖의 사람들을 만나는데……. 너희가 왜 여기 있어?


너나들이

“끝내기 홈런을 치셨는데,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방송국 리포터가 마이크를 들이밀며 MVP 소감을 물어본다. 너무 기쁘고 황홀해서였을까, 홈런을 쳤던 그 순간이 잘 기억나지 않는다. 기분 좋은 회식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침대에 누웠는데 잠이 잘 오지 않는다. VR 기기로 전쟁 시뮬레이터에 접속했다. 정신없는 20분이 지나고, 급격히 피로해진 나는 VR 기기를 쓴 채로 잠에 빠져들었다. 그리고 눈을 떴을 땐….



저자소개

최난영

대학과 대학원에서 문예창작학을 전공했다. 단편소설 「울어요, 제발」로 제2회 김승옥문학상 신인우수상을, 「쿠오바디스」로 제6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에서 단편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쿠오바디스」는 부산국제영화제 북투필름에 선정되기도 했다. 산문집 『블라 블라 블라』가 있다.


홍선주

2020년 「G선상의 아리아」로 계간 미스터리 신인상을 수상했다. 장편으로 『나는 연쇄살인자와 결혼했다』를 펴냈고, 단편으로는 「푸른 수염의 방」, 「자라지 않는 아이」, 「능소화가 피는 집」, 「비릿하고 찬란한」 등이 있다.


이찬영

영화 「반드시 잡는다」, 「한 번도 안 해본 여자」 시나리오를 집필했고, KBS 전설의 고향 「가면귀」, tvN 드라마 스테이지 「바벨 신드롬」 등 단막극을 집필했다. EBS 애니메이션 「따개비 루」의 극본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토리 작가 데뷔 프로그램을 통해 첫 장편소설 『피터 래빗 죽이기』를 출간했다. 경북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에서 「마돈나가 왔다」로 우수상을, 영진위 시나리오 마켓에서 「Too young」으로 최우수상을 받는 등 다수의 공모전에서 수상했다.


이준형

「너나들이」가 첫 소설이다.

Stories Beyond Your ImaginationGOZKNOCK ENTERTAINMENT

Gozknock Entertainment is a diverse company that publishes more
genres than any other novel publishers in Korea.
From thriller and sci-fi to romance, non-fiction, drama, and even
web-novels, experts of various genres are publishing their stories
through Gozknock Entertainment.
Every year Gozknock Entertainment novels are adapted into
movies, TV series, musicals, or web-comics.
The intellectual properties of Gozknock Entertainment enjoy
special recognition within the film & broadcasting industry.
Gozknock Entertainment’s business model is divided into three
sections: publishing and serial uploading, secondary copyright
contracts, and education for authors.
Above all else, we are
creating a professional original story for a video IP development
company,
and it is our mission to provide excellent content and
educate new talent.
개인정보처리방침
  • 고즈넉이엔티
  • 대표 배선아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지1길 35, 4층

Copyright ⓒ Gozknock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